약관 및 정책

제 1 장 [총 칙]


제 1 조 (목적)

이 약관은 “(주)슈박스(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슈박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와 의무 및 필요한 사항을 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슈박스(이하 “서비스”)”란 크리에이터로 정의된 이용자들이 앱에서 음원 콘텐츠를 게시하거나 오디오 라이브 방송을 하거나 SNS에 사진 등 콘텐츠를 게시하고, 그 외 이용자가 콘텐츠를 청취하고 이용하면서 채팅창 대화나 댓글 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는 창작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입니다.
  • “이용자“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 자격을 부여 받은 자를 의미합니다.
  • “청소년 이용자” 란 위 정의된 “이용자” 중 민법 제4조에 따라 성년에 이르지 아니한 만 19세 미만자를 말합니다.
  • “크리에이터”란 음원(자작곡) 또는 실시간 음원 방송(라이브) 또는 SNS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이용자를 의미합니다.
  • “앱스토어(오픈마켓)사업자“란 서비스를 설치하고 결제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전자상거래 제공자 일체(서비스내 결제를 제공하는 사업자 포함)를 말합니다. (예. 구글 플레이, 앱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세틀뱅크, 티스토어, 올레마켓, 유플러스 앱마켓 등)
  • “슈”란 이용자가 크리에이터에게 후원 행위를 하기 위해 구매하는 인터넷상 결제 수단을 말합니다.
  • “후원”이란 이용자가 크리에이터를 지지하기 위하여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정한 방식으로 크리에이터에게 슈를 선물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충전”이란 이용자가 후원을 하기 위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결제수단으로 현금을 슈로 전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환불”이란 이용자가 충전한 슈를 현금으로 되돌려 받는 것을 말합니다.
  • “금전적 보상”이란 크리에이터가 후원 받은 슈를 현금으로 전환하는 행위를 말합니다.
  • “탈퇴”란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 계약을 종료시키는 의사표시를 말합니다.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따릅니다.

제 3 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 회사는 회원가입 화면에 이 약관을 명시합니다.
  • 이 약관은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효력이 발생하며, 이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 약관을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변경된 약관은 적용일 및 변경내용, 변경사유 등을 명시하여 적용일 7일 이전부터 적용일 전일까지 서비스에 고지한 후 적용일부터 효력이 발생됩니다.
  • 이용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권리가 있으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탈퇴할 수 있습니다.
  • 변경된 약관 공지 시 이용자가 회사에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거나 또는 이용자가 변경된 이용약관의 적용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사용하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제 2 장 [이 용]


제 4 조 (이용 계약의 성립)
  • 서비스 이용 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서비스 이용 계약은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가 본 약관에 동의하고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성립됩니다.
청소년(만 19세 미만인 자)이나 피한정후견인, 피성년후견인이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또한 연령에 따라 일부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 5 조 (서비스 가입 및 계정)
  • 이용자는 회사가 제공하는 방식을 통해 서비스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서비스에 가입한 이용자에게 닉네임, 고유아이디가 포함된 계정을 제공합니다.
  • 이용자는 자신의 계정을 성실히 관리하여야 합니다. 이용자가 본인의 계정을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에게 책임이 있습니다.

제 6 조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 이용자가 이 약관에 따라 회사에 정보를 제공할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이용자는 허위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 회사는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 이용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계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따릅니다.

제 7 조 (회사의 의무)
  • 회사는 관계 법령을 준수하고, 이 약관에서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따라 성실하게 수행합니다.
  •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들이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합리적인 기간 내에 신속하게 처리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제 8 조 (이용자의 의무)
  • 이용자는 서비스를 본래의 이용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 되며, 아래의 항으로 의심되는 이용자를 발견할 시 '고객문의', ‘신고하기’ 등을 통해 신고를 접수하여야 합니다.
    • 다른 이용자의 계정 혹은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도용하거나 회사의 관리자를 사칭하는 행위
    • 서비스 이용 중 허위 사실을 기재하여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회사가 제공한 계정을 타인에게 양도하는 행위
    •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유통하여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행위
    • 사기성, 음란성, 사행성, 혐오성 메시지 혹은 음성 등이 담긴 콘텐츠를 방송하거나 게시하는 행위
    •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사이버 불링, 폭력적인 행위를 하는 등 이용자의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행위
    •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재산권, 초상권 등 회사 및 제 3자의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타인의 개인정보를 동의없이 수집, 저장, 유포, 게시하는 행위
    • 일반적이지 않은 방식으로 데이터를 조작하여 회사의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 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전송, 게시, 유포, 사용하는 행위
    • 서버 해킹, 데이터 유출, 버그 등을 통해 서비스를 변경하거나 회사가 정하지 않은 방식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 관계 법령, 서비스이용약관, 운영정책, 공지사항을 위배하는 행위
    • 기타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을 위반하거나 불법적, 부당한 방식의 행동을 하는 행위
  • 회사는 이용자가 제1항에 정한 서비스 이용 제한 기준을 위반하여 회사의 서비스에 지장을 초래한 경우, 사전 통보 없이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 제한이 정당한 경우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해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 9 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의 저작권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서비스 이용 시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서비스 이용 중 저작권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분쟁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저작권 또는 기타 지적 재산권 침해 청구 통지 및 절차
  • 회사는 타인의 지적 재산권을 존중하고 이에 대한 보호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모든 이용자에게도 서비스 사용 중 지적 재산권을 존중할 것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이용자가 서비스 내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당 사의 지적 재산권 침해 운영 정책에 의거합니다.
  • 저작권 침해 위반 운영 정책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타인의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행위에 대해 저작권법 제102조 이하 및 본 약관에 따라 게시된 콘텐츠의 게시를 중단할 수 있으며, 반복적으로 침해하는 이용자의 계정에 대해 계정 해지 및 서비스에 대한 접근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 저작권 침해 신고 및 게시 중단 요구 절차
    누구든지 서비스에서 또는 서비스를 통해 제공되는 콘텐츠가 자신이 소유하거나 관리하는 지적 재산권을 침해하는 방식으로 사용되었다고 판단되어 해당 게시물의 게시, 복제, 전송을 중단시키고자 하는 사람은(이하 “권리주장자”) 저작권법 시행규칙 별지 제40호 서식에 따른 전송 복제 중단 요청서 를 작성하여 서식에 기재된 첨부서류들과 함께 아래 기재된 회사의 권리침해신고센터로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권리주장자가 회사에 제출한 “전송 복제 중단 요청서” 및 첨부서류는, 이를 접수한 회사 외에도 관련 콘텐츠를 게시함으로써 저작권을 침해하였다고 주장된 이용자에게도 공개될 수 있고, 권리주장자는 이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 권리침해신고센터 접수처
    성명 및 소속부서명: ㈜슈박스, 권리침해신고센터
    TEL: 02-0000-0000
    FAX: 02-0000-0000
    전자우편번호: support@subox.co.kr
    우편주소: 서울시 강남구 000000000000000
  • 게시 중단 요구 접수 후 절차
    회사는 권리주장자로부터 권리침해사실을 적법하게 소명하는 복제ㆍ전송의 중단요구를 받은 경우에 즉시 그 게시물의 게시, 복제, 전송을 중단시키고 그 사실을 권리주장자 및 해당 게시물의 게시자에게 통보할 수 있습니다.
  • 게시, 전송, 복제의 재개 요구
    자신의 게시물이 권리주장자의 요구에 따라 게시, 복제, 전송이 중단되었음을 회사로부터 통보받은 이용자는 자신의 게시, 복제, 전송이 정당한 권리에 의한 것임을 소명하여 그 게시, 복제ㆍ전송의 재개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하여 이용자는 저작권법 시행규칙 별지43호 서식에 따른 전송 복제 재개 요청서 를 작성하여 서식에 기재된 첨부서류들과 함께 회사의 권리침해신고센터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 콘텐츠의 게시, 복제, 전송의 재개
    회사가 이처럼 정당한 권리를 소명하는 복제전송재개요청서 및 첨부서류들을 접수한 경우, 회사는 재개요구사실 및 재개예정일을 권리주장자에게 통보하고 그 예정일에 게시, 복제, 전송을 재개할 수 있습니다. 다만, 권리주장자가 해당 침해행위에 대하여 소를 제기한 사실을 재개예정일 전에 회사에게 통보한 경우에 회사는 해당 게시물의 게시, 복제, 전송을 재개하지 않습니다.
  • 저작권 침해에 대한 이용자에 대한 통지
    회사는 서비스에 게시된 콘텐츠의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의 침해 주장 통지를 서비스 내 이용자의 SNS를 통해 이용자에게 고지할 수 있습니다. 이 고지내용은 타 서비스 이용자에게도 알려질 수 있으므로 이용자가 콘텐츠를 게시할 때 타인의 저작권 및 지적 재산권을 존중할 것을 권고합니다. 이용자는 서비스 사용과 관련된 문제에 관해 공개적으로 통지받음으로써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책임 또는 손해는 이용자 개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회사는 본 저작권 침해 위반 정책을 변경할 권리가 있으며 이용자는 이 약관의 변경 사항을 주기적으로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다만, 본 정책의 변경으로 이용자의 실질적인 권리 또는 의무가 수정되는 경우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수정된 약관에 동의해야 할 수 있습니다. 본 정책에 따라 발생하는 분쟁은 분쟁이 발생한 시점에 유효했던 약관의 정책에 따라 해결됩니다.

  • 회사는 이용자가 게시한 콘텐츠를 국내외에서 제공하는 관련 서비스 목적(홍보 등)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3항의 사용범위는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콘텐츠의 복제, 수정, 전시, 전송, 배포, 출판 및 2차 저작물과 편집 저작물 작성을 포함합니다.
  • 이용자가 게시한 콘텐츠를 상업적 혹은 제3항에서 정하지 않은 방식으로 사용할 경우, 회사는 전화, 팩스, 전자 우편 등의 방식으로 이용자에게 동의를 얻을 수 있으며, 별도의 보상을 할 수 있습니다.

제 10 조 (서비스의 제공 시간 및 중지, 변경)
  • 회사는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회사는 시스템 정기점검 등 서비스 운영상 필요한 경우,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를 일시 중지시킬 수 있으며, 이러한 경우 회사는 그 내용 및 시간을 서비스 내에 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 회사는 새로운 서비스, 각종 버그 패치 등 서비스 운영 또는 기술상 필요한 경우에는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수정, 추가, 폐지 등 변경할 수 있습니다.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일자 등에 대해서는 서비스 내에 공지함으로써 이용자에 대한 통지를 대체합니다.
  • 회사는 서비스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에 의해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필요가 있는 경우 서비스 내에 이를 공지하고 서비스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경우 공지없이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제 11 조 (광고의 게재 및 전송)
  • 회사는 본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하여 서비스 내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 서비스에 게재되는 제3자가 주체인 광고에 이용자가 참여하거나 거래함으로써 발생하는 손실과 손해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 회사는 다양한 전자적 전송매체(SMS/MMS/e-mail/App push 등)를 통해 이용자에게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이에 동의합니다.
  • 이용자는 법령 등에 따른 거래관련정보,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설문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마케팅 수신 거부를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회사는 즉시 마케팅 정보 등을 제공하는 행위를 중단합니다.

제 12 조 (계약 해지)
  • 이용자는 서비스 이용을 원하지 않는 경우, 회원탈퇴를 통하여 언제든지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으며 탈퇴 신청 이후에는 탈퇴 취소 및 탈퇴한 계정에 대해 복구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의 탈퇴 신청 승인 시 계정 탈퇴 및 개인 정보 삭제가 완료됩니다.
  • 이용자는 계정 탈퇴 완료 이후에 서비스에 재가입이 가능합니다.

제 3 장 [후 원]


제 13 조 (슈의 구매 및 유효기간)
  • 이용자는 앱스토어(오픈마켓) 사업자의 결제 정책에 따라 슈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앱스토어(오픈마켓) 사업자의 결제 정책에 따라 결제 금액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슈를 이용자 본인의 계정에서만 이용할 수 있으며, 제3자에게 양도, 대여, 매매할 수 없습니다.

제 14 조 (구매 취소)
이용자가 구매한 슈은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에 별도의 수수료 없이 구매 취소가 가능합니다.
회사는 구매 취소 신청자로부터 제공받은 개인 정보 및 구매 내역을 확인하여 구매 취소를 진행합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정당한 구매 취소 사유를 확인하기 위해 추가 증빙자료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예. 플랫폼에 등록된 개인정보, 앱스토어의 구매 또는 결제 내역, 고객의 의도와 상이하게 타인을 통해 구매되었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는 서류(가족관계 증명) 등)
다음 각 호의 경우 슈의 구매 취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구매 후 7일이 지난 슈의 경우
2) 후원하기를 통해 이미 슈을 사용한 경우(이용자의 의도에 반하여 타인에 의해 사용되었을 경우도 포함)
3) 구매 당시 지급받은 슈 수량에 차이가 있을 경우
4) 이벤트, 광고, 보상 등 무상으로 제공받은 슈의 경우
5) 청소년 이용자가 사술 등을 통해 성년자로 믿게 하여 구매, 사용한 경우
6) 이용자가 서비스를 탈퇴하여 구매 내역 등 정보 확인이 불가한 경우
청소년 이용자가 법정대리인의 동의 없이 결제한 경우, 청소년 이용자 또는 법정대리인은 슈 구매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슈 구매가 진행된 단말기 또는 신용카드 등 결제 수단 명의자를 기준으로 청소년 이용자 여부를 판단합니다. 회사는 필요한 경우 구매 취소 신청자에게 청소년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 15 조 (환불)
이용자가 제14조에 따라 구매 취소를 한 경우 회사는 지체 없이 해당 슈을 회수하고 구매 취소를 접수한 날로부터 3 영업일 이내에 환불을 진행합니다.
회사가 이용자에게 환불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법」에서 정하는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단,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경우 또는 결제사의 정책에 따라 환불이 지연되는 경우 지연이자를 지급하지 않습니다.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구매한 슈을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 동일한 수량의 슈을 제공하거나 해당 구매 금액을 구매일에 관계없이 전액 환불합니다.
환불은 회사 및 각 앱스토어 사업자의 환불 정책에 따라 진행됩니다.
회사는 서비스 종료 시 이용자의 구매 취소 신청 여부와 관계없이 이용자가 보유한 슈을 전액 환불합니다. 단, 사용기간이 경과한 슈은 환불하지 않습니다.
제 16 조 (금전적 보상)
이용자 및 방송 제작자가 슈으로 후원 받은 내역에 따라 수령할 수 있는 금전적 보상의 범위는 회사의 단독 재량에 의해 결정되며, 슈의 가치는 회사가 정하는 바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슈박스를 다운로드하여 사용함으로써 슈의 가치 및 금전적 보상 범위에 대한 회사의 단독 재량에 대해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용자가 금전적 보상을 수령하게 될 시 원천징수세액, 계좌이체 수수료, 및 기타 수수료 등이 공제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발생할 수 있는 종합소득세 신고 의무는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 4 장 [기 타]

제 17 조 (손해배상)
이용자가 이 약관에서 정한 사항을 위반함으로써 회사 또는 제3자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 이용자는 회사 또는 제3자에게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 18 조 (책임제한)
회사는 서비스의 이용장애 혹은 서비스가 변경되거나 중지된 원인이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서비스의 이용장애, 변경 및 중지로 인하여 이용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점수, 순위 등을 얻지 못한 것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이용자가 본인의 개인정보 등(계정 포함)을 변경하여 얻는 불이익 및 정보 상실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이용자 상호간 또는 이용자와 제3자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 19 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법」, 「약관 규제법」,「정보통신망법」, 「콘텐츠산업진흥법」 등 관계 법령에 따릅니다.
회사는 본 약관 외에 운영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등 개별 약관을 둘 수 있습니다.
제 20 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적용합니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민사소송법의 주소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로 합니다.
이 약관은 2021년 06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공시일자 : 2021년 05월 25일
시행일자 : 2021년 06월 01일
㈜슈박스(이하 '회사'라 함)는 최소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시점에 수집하며, 수집한 개인정보는 이용자에게 고지하고 동의 받은 범위내에서만 이용합니다. 회사는 사전에 동의 받은 내용의 범위를 초과해서 이용하거나 외부에 공개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정하여 이용자 권익보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의 개정이 있을 경우 사전에 이용자분들에게 알리겠으며, 이용자분이 확인하실 수 있도록 공지사항 등을 통해 게시하도록 하겠습니다.

만 14세 미만을 위한 알기 쉬운 설명이 추가되어 있으니, 상세 내용은 박스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슈박스 개인정보처리방침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처리 목적
  •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개인정보 처리 위탁
  •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개인정보의 기술적/관리적 보호대책
  •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 스마트폰 앱 관리
  • 이용자의 의무
  •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민원 처리 담당 부서
  • 개인정보보호 침해 신고 및 상담
  • 기타 사항
  • 고지의 의무

제 1 조 (개인정보 처리 목적)
1. 단계별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필요한 시점에서 이용자의 동의 후 처리하고 있습니다.
처리시점 처리항목 처리방법
회원가입 시 필수 휴대전화번호, 비밀번호, 닉네임 온라인 수집
선택 이메일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 시 필수 카카오 계정 자동 연동 닉네임 (또는 이용자가 직접 수정한 닉네임), 카카오 계정 프로필 이미지, 이메일 계정
선택 생년월일, 성별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시 필수 네이버 계정 자동 연동 닉네임 (또는 이용자가 직접 수정한 닉네임), 네이버 계정 프로필 이미지, 네이버 이메일, 생년월일, 성별
※ 본인이 설정한 값에 의해 연결됩니다.
선택 생년월일, 성별
애플 계정으로 로그인 시 필수 애플 이메일 계정
※ 본인이 설정한 값에 의해 연결됩니다.
선택 생년월일, 성별
프로필 수정 시 필수 · 프로필
· 닉네임, 프로필 이미지
금전적 보상 요청 시 필수 · 닉네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예금주명, 계좌번호, 은행명, 주민등록번호
· 청소년 이용자 또는 가족명의 금전적 보상 요청 시 법정대리인 또는 가족 통장사본(예금주명, 계좌번호, 은행명), 본인확인 서류 정보가 추가로 수집 및 처리 될 수 있습니다.
※ 국세기본법에 의한 소득 신고 및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목적
온라인 수집
구매 취소 시 필수 · 닉네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결제내역(결제일시, 결제금액, 결제상품)
· 청소년 이용자 가상계좌 환불 시 법정대리인 통장사본
(예금주명, 계좌번호, 은행명), 본인확인 서류 정보가 추가로 수집 및 처리 될 수 있습니다.
고객 문의 시 필수 닉네임, 이메일, 휴대전화번호
서비스 게시 및 참여 시 서비스 게시 및 참여 시 음원등록 · 크리에이터의 음원
· 음원 정보(곡명/가수명/작사가명/작곡가명/장르)
· 앨범명/이미지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수집
오디오 스트리밍 참여 · 크리에이터의 실시간 오디오 및 콘텐츠
· 크리에이터의 오디오 녹음
· 크리에이터 및 참여자의 실시간 채팅
※ 실시간 오디오 및 콘텐츠는 크리에이터의 선택에 의해 SNS에도 함께 게시 될 수 있습니다
SNS 참여 · 크리에이터가 저장한 오디오 및 콘텐츠
· 참여자가 입력한 채팅 및 댓글
생성정보 IP 주소, 쿠키, 방문 일시, 불량 이용 기록, 서비스 이용 기록, Device Token, 스마트폰 OS 버전

※ 본인인증, 성인인증, 법정대리인인증, 서비스 이용 및 고객 문의(금전적 보상 요청, 구매 취소, 문의 등) 시 안내 받은 본인 확인 서류를 통해 단계별 필요한 정보가 최소 수집 및 처리 될 수 있습니다.

※ 일부 SNS 서비스는 이용자가 슈박스에 로그인하기 위해 제공하는 정보들을 직접 선택 가능하도록 기능을 제공하고 있으니, 이용자께서는 SNS 로그인 시 최소한의 개인정보가 제공 및 처리 될 수 있도록 관련 기능 여부를 확인 후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

[만 14세 미만을 위한 알기 쉬운 설명]
  • 본인인증 : 슈박스를 이용 할 때 나를 확인하는 절차
  • 계좌인증, 실명인증 : 금전적 보상 및 소득 신고를 위해 계좌번호와 이름을 확인하는 절차
  •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대리인 인증 : 아동이 서비스 이용하기 전에 부모님에게 동의 받는 절차
  • 청소년 이용자 법정대리인 인증 : 청소년 이용자가 구매하기 전에 부모님에게 동의 받는 절차

2. 개인정보 처리 목적

  • 서비스 가입, 서비스 이용 및 상담, 본인 및 연령확인, 프로필 수정, 부정이용 확인 및 방지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 합니다.
  • 본인 및 연령확인, 만 14세 미만 아동의 법정 대리인 동의 및 동의 여부 확인, 청소년 이용자의 법정대리인 동의 및 동의 여부 확인, 프로필 수정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 합니다.
  • 음원, 라이브, SNS 서비스 게시 및 참여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 합니다.
  • 구매, 금전적 보상 관련 업무 (계좌인증,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 소득 신고), 환불 요청 대응, 이용자 상담 및 대응, 고지사항 전달, 부정이용 확인 및 방지, 계정 제재 및 이용 제한 조치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 합니다.
  • 건전한 콘텐츠 생성, 서비스 품질 개선, 불법 촬영물 등의 유통 방지, 청소년 보호를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 합니다.
  • 이벤트 참여, 광고성 정보 제공 등 마케팅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사전에 이용자의 별도 동의를 받습니다.
  • 서비스 이용기록 분석,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및 분석에 따른 맞춤 서비스 제공 등에 개인정보를 처리 할 수 있습니다.

3.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

회사는 개인정보 수집 시 동의 받은 기간 동안 개인정보를 처리 및 보유합니다.
  • 회사가 수집 ∙ 이용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탈퇴 시 즉시 파기됩니다. 단, 부정 이용 및 재가입 방지를 위해 필요한 경우 7일간 보관 후 파기됩니다.
  • 오디오 스트리밍 크리에이터의 실시간 오디오 콘텐츠, 채팅은 건전한 콘텐츠 생성, 서비스 품질 개선, 불법촬영물 등의 유통 방지, 청소년 보호 등을 목적으로 90일간 보관 후 즉시 파기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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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보유정보 최소 보유기간 근거법령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소비자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웹사이트 방문 기록 3개월 통신비밀보호법
    원천징수 신고에 관한 기록 5년 소득세법, 국세기본법
※ 별도 분리 보관 된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최소한의 취급자만 접근가능하도록 통제하고 있습니다.

[만 14세 미만을 위한 알기 쉬운 설명]
  • 슈박스는 로그인 없이 이용 할 수 있으나, 음원 등록 또는 라이브 방송 또는 SNS를 하고 금전적 보상을 받으려면 반드시 회원가입, 계좌인증을 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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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2 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 회사는 원칙적으로 수집 및 이용 목적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해야 될 경우 관련법령에서 요구하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에 관한 사항을 이용자에게 명확히 안내하고 동의를 받겠습니다.
  • 회사는 수사기관, 행정기관 등에서 이용자의 정보를 요청 할 경우 법원에서 정식으로 발급한 압수수색검증영장 등 관련 근거를 내부 절차에 의해 검토 후 이용자의 최소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단, 수사기관, 행정기관 등에서 자살, 실종 등과 같은 범죄가 의심되는 긴급 사안의 업무 협조를 요청 할 경우 내부 절차를 통해 최소한의 정보가 이용자 동의 없이 제공될 수 있습니다.

제 3 조 (이용자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 이용자는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수 있으며 회원 탈퇴 절차를 통해 이용자 본인의 개인정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수정을 원하거나 회원 탈퇴를 원하는 경우 다음과 같은 절차에 의해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개인정보를 수정하기 위해서는 App에서 마이 홈 > 가입정보 편집을 통해서 수정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1661-8726 또는 privacy@spoonradio.co을 통해서도 수정, 삭제, 탈퇴 등을 요청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요청을 하는 정보주체가 본인임을 명확하게 확인하기 위한 업무상 절차가 요구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업무 처리를 위해 규제기관에서 별도로 규정하고 있는 표준 서식을 통해 접수요청을 할 수도 있으며, 이에 따라 진행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는 서비스를 탈퇴하고자 하는 경우 마이 홈 > 가입정보 편집 > 회원탈퇴를 클릭하여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개인정보 수정, 삭제, 탈퇴 등 권리를 요청했다 하더라도 이용자의 귀책사유에 따른 회사의 서비스 정지 정책이 적용 중인 경우 본 권리 요청이 즉시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동의 철회, 삭제, 처리 정지를 요청했다 하더라도, 다른 법령에 따라 수집하거나, 보존되어야만 하는 경우 법령 준수에 의한 보존 기한이 우선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기록 등 열람∙ 조회 요청 시 제3자의 정보가 포함된 경우 해당 정보는 열람∙조회 처리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 이용자가 만 14세 미만일 경우 원칙적으로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만 14세 미만을 위한 알기 쉬운 설명]
  • 슈박스 이용자는 자신의 개인정보가 어떻게 이용되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다만, 다른 사람의 개인정보는 확인할 수 없습니다.
  • 개인정보는 슈박스 앱을 통해 확인하거나, [슈박스 > 문의하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슈박스를 더 이상 사용하지 않으려면 [슈박스 > 마이 홈 > 가입정보 편집 > 회원탈퇴]를 통해 탈퇴 할 수 있습니다.

제 4 조 (개인정보 파기절차 및 방법)

  •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업무 목적 달성 또는 보유 기간을 달성하여 파기가 필요한 경우, 해당 개인정보를 즉시 파기하고 있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의해 보관해야 하는 정보는 개별 법령이 정한 일정 기간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의 파기절차 및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용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됩니다.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하여 파기되며, 전자적 파일 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 다른 법령에 의해서 보존되어야 하는 개인정보의 경우에는 별도의 DB에 관련 법령 및 내부 규정을 준수를 위해 일정기간 동안 안전하게 보관된 후 파기됩니다.

[만 14세 미만을 위한 알기 쉬운 설명]
  • 슈박스는 개인정보를 수집 후에 업무가 끝나면 개인정보를 완전하게 분쇄하거나, 데이터를 완전하게 삭제합니다.

제 5 조 (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쿠키란?
  • 회사는 개인화되고 맞춤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이용자의 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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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6 조 (스마트폰 앱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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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8 조 (개인정보보호 책임자 및 민원 처리 담당 부서)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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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조 (개인정보보호 침해 신고 및 상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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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www.kopico.go.kr / 전화 1833-697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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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시행일로부터 적용되며, 법령 및 방침에 따른 변경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정정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항의 시행 7일 전부터 공지사항 등을 통하여 알려드릴 것입니다. 또한 관련 법령이나 회사 정책의 변경으로 불가피하게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변경해야 하는 경우, 공지사항을 통해 빠르게 알려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공지일자 : 2021년 05월 00일
시행일자 : 2021년 05월 00일
주식회사 슈박스(이하 ‘회사’라 함)는 청소년의 안전한 인터넷 사용을 돕기 위해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청소년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 근거하여 각종 청소년유해물로부터 청소년보호정책을 수립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1. 유해정보에 대한 청소년접근제한 및 관리 조치
회사는 청소년이 아무런 제한장치 없이 청소년 유해정보에 노출되지 않도록 청소년유해매체물에 대해서는 별도의 인증장치를 마련, 적용하며 청소년 유해정보가 노출되지 않기 위한 예방차원의 조치를 강구합니다.
2. 유해정보로부터의 청소년 보호를 위한 업무 담당자 교육 시행
회사는 정보통신업무 종사자를 대상으로 청소년 보호 관련 법령 및 제재기준, 유해정보 발견 시 대처방법, 위반사항 처리에 대한 보고절차 등을 교육하고 있습니다.
3.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
회사는 청소년 유해정보로 인한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위한 전문인력을 배치하여 그 피해가 확산되지 않도록 하고 있습니다.
이용자 분들께서는 하단에 명시한 "6. 청소년보호 책임자 소속 및 연락처" 항을 참고하여 전화나 고객문의를 통하여 피해상담 및 고충처리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4. 청소년 보호 책임자 및 담당자의 소속-성명 및 연락처
회사는 청소년들이 좋은 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5. 청소년유해정보로부터 청소년을 보호하기 위하여 책임자 지정
회사는 청소년 보호를 위해 아래와 같이 청소년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건전한 인터넷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제반 활동을 전개합니다.
6. 청소년 보호 책임자 소속 및 연락처
- 이름 : 000
- 소속 : 운영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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