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1. 슈박스는 어떤 플랫폼인가요?

슈박스는 창작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으로 본인의 창작곡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업로드하여 블록체인에 음원 정보를 등록하여 팬들에게 선보이고 오디오 라이브와 SNS를 통해 팬들과 소통을 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2. 라이브는 무엇인가요?

라이브는 실시간 오디오 스트리밍 콘텐츠로 DJ가 방송을 진행하면, 유저가 텍스트로 응답하고 후원을 할 수 있는 방송입니다.

3. 슈토리는 무엇인가요?

1. 플랫폼 우측상단 음원등록 아이콘 클릭
2. 음원정보(구분/곡명/가수/작사가/작곡가/장르/앨범/음원파일) 입력 및 업로드
3. ‘업로드 신청’ 클릭
4. 플랫폼 관리자의 1차 심사 통과 시 음원이 업로드 됩니다.

4. 라이브 방송은 어떻게 하나요?

1. 해당 콘텐츠 화면
2. ‘방송 시작하기’ 클릭
3. 방송 정보(구분/공개/장르/방제/배경이미지/인원) 입력
4. ‘라이브 방송 시작’ 클릭

5. 라이브 방송은 어떻게 하나요?

1. 해당 콘텐츠 화면
2. ‘방송 시작하기’ 클릭
3. 방송 정보(구분/공개/장르/방제/배경이미지/인원) 입력
4. ‘라이브 방송 시작’ 클릭

6. 내 아티스트에게 바로 메세지를 남기고 싶어요!

팬은 아티스트의 라이브 방송/SNS 외에서 아티스트의 프로필을 클릭하면 나오는 방명록에 메세지를 남길 수 있습니다. 간단한 메세지로 서로간 소통을 해보세요.

7. 무료 듣기 시간은 몇분인가요?

슈박스 음원은 제한없이 원곡을 전부 청취할 수 있습니다.

8. 음원 업로드시 주의사항은 무엇인가요?

슈박스는 순수 창작 음원만 등록이 가능하며 저작권이 등록되어 있는 가수, 음악가의 음원을 등록할 경우 형사 및 민사상의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저작권이 등록되지 않은 본인의 자작곡이라도 승인 과정 중 선정성, 폭력성 등 사유로 인해 등록 반려가 될 수 있습니다.

9. 내가 올린 제 음원의 저작권은 어떻게 보호되나요?

음원 업로드가 승인되면 플랫폼에 업로드와 동시에 해당 음원의 정보가 블록체인에 기록되게 됩니다. 현재는 국내외 저작권법에 직접적인 법적 강제효력은 없습니다만, 본 블록체인 기록 근거를 활용한다면 원 제작자가 최소한의 소명자료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1. 충전하기는 어떻게 하나요?

1. 마이홈
2. ‘충전하기’ 클릭
3. 원하는 수량의 금액 클릭
4. 인앱 결제로 슈 구매

2. 충전했는데 슈 충전이 안되요.

결제가 되었으나 슈가 충전이 되지 않았을 경우 슈박스 닉네임과 전화번호, 결제한 영수증을 포함하여 고객문의로 보내주시면 담당자가 신속하게 확인 후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 문의하기 이전 슈박스 앱을 종료 후 재접속하시면 오류 유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구매한 슈를 환불 받고 싶어요.

환불은 구매 후 7일까지 가능하며, 구매를 진행한 앱스토어(구글/iOS)의 고객 센터를 통해 환불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환불 시 최소 환불하실 금액과 동일한 수량의 스푼을 보유하고 있어야합니다. 예) 5,500원을 환불하려면 50 슈를 보유해야합니다.

1. 문의하기는 어떻게 하나요?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은 관련 사항을 상세히 작성하여 마이홈-문의하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은 영업일 기준 2~5일 소요됩니다. 최대한 신속하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1. 마이홈
2. ‘가입정보 편집’ 클릭
3.’회원탈퇴’ 클릭

* 탈퇴 시 보유하고 있는 슈 또는 컨탠츠

3. 가입 시 입력한 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회원정보 수정은 프로필 관리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1. 마이홈
2. ‘가입정보 편집’ 클릭

1. 문의하기는 어떻게 하나요?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은 관련 사항을 상세히 작성하여 마이홈-문의하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은 영업일 기준 2~5일 소요됩니다. 최대한 신속하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1. 마이홈
2. ‘가입정보 편집’ 클릭
3.’회원탈퇴’ 클릭

* 탈퇴 시 보유하고 있는 슈 또는 컨탠츠

3. 가입 시 입력한 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회원정보 수정은 프로필 관리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1. 마이홈
2. ‘가입정보 편집’ 클릭

1. 문의하기는 어떻게 하나요?

문의사항이나 불편사항은 관련 사항을 상세히 작성하여 마이홈-문의하기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 답변은 영업일 기준 2~5일 소요됩니다. 최대한 신속하게 도움을 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2. 탈퇴는 어떻게 하나요?

1. 마이홈
2. ‘가입정보 편집’ 클릭
3.’회원탈퇴’ 클릭

* 탈퇴 시 보유하고 있는 슈 또는 컨탠츠

3. 가입 시 입력한 정보를 수정하고 싶어요.

회원정보 수정은 프로필 관리 페이지에서 가능합니다.

1. 마이홈
2. ‘가입정보 편집’ 클릭

서비스 이용약관 개인정보 처리방침 청소년 보호정책 공지사항 미디어 인재채용 FAQ CONTACT
Song: Arlow & Shiah Maisel - 21 [NCS Release] Music provided by NoCopyrightSounds Free Download/Stream: http://NCS.io/twentyone Watch: http://youtu.be/AnF_VOliv0E
주식회사 슈박스 | 대표이사: 김성호 | 사업자등록번호 : 172-86-01671 |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 제 2021-서울강남-03905호
위치: 서울시 강남구 선릉로 111길 41(논현동, 남정빌딩) | 제휴/이벤트 : support@subox.co.kr
Copyright ⓒ 2021 Subox Inc. All rights reserved.